티스토리 뷰

2016년4대보험요율(고용보험,산재보험,건강보험료) !!세상에이런

 

안녕하십니까 세상에이런일이 유지태입니다^^!! 2015년은 어느덧 지나가고 다가온 2016년인데요~~오늘은 2015년이 아닌 2016년 4대보험요율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볼까하는데요. 정말 이부분에대해서 예민하신분들도 많으실텐데 꼭 좋은 정보얻어가시길 바라며 글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그나마 다행인가요? 국민연금은 9%를 유지하고 있어서 다행인것 같습니다. 근로자와 개인이 반반 부담으로 4.5%씩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자체적으로 부담이 너무되는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월급 200만원을 받았을 경우 9만원정도를 납부하게 된다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

건강보험료는...제 눈으로 보기에도 또 인상된것같습니다. 매년 어김없이 오르고 또 오르기때문에 이번에도 아니나 다를까 인상이 되었네요 2016년 건강보험요율은 6.12% 이것또한 근로자와 사업주 반반 부담이라는점!! 장기요양보험료율은 건강보험료의 6.55%로 아직까진 변동이 없습니다.

 

 

 

 

◈고용보험

2015년과 비교했을때 2016년 고용보험요율은 아직 인상이 되지 않은것같습니다. 근로자는 0.65%이며 사업주는 실업급여부분 0.65%이외에 고용안정, 직업능력개발사업에 추가로 규모에 따라 더 납부하신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산재보험

4대보험중 유일하게 사업주부담 100%인 산재보험입니다. 업종에따라도 다르지만 같은 업종별로도 세분화 되어있으며 산재가 발생하면 요율이 변동되기도 합니다.

 

 

 

 

2016년 건강보험료 인상

건강보험료는 0.9%인상된 6.12% 사업주와 개인 각각 3.06% 부답됩니다. 그리고 함께납부하게 되는 장기요양보험,건강보험료의 6.55%로 인상률은 동결이지만 납부금액은 자연스럽게 인상이 된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하여서 오늘의 포스팅주제 2016년4대보험요율의 고용보험,산재보험,건강보험료율 에 대하여 작성해보았는데요. 정말이나 요즘에는 급여는 오르지않고 점점 내야할것들이 늘어난다하니 다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그래도 저희는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좋은게 좋은거다라고 외치며 SMILE~하시길 바랍니다.오늘 읽었던 책 중에서 그런소절이 떠오르네요 "조금만 여유를 갖고 돌아보면 삶의 행복한 광경을 그리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장이었는데요!! 너무 각박한세상속에서 숨쉴틈없이 살아가고 있지않나 한번 떠오르게 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뒤돌아보십시요 분명 행복한 풍경이 보이실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