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암내원인과 없애는법 알아보기
겨드랑이 암내원인과 없애는법 알아보기
대체적으로 모든 사람들은 땀을 흘리며 그중에 겨드랑이땀에 예민하신분들이 많습니다. 소량의 땀을 배출하시는 분들은 신경쓰지 않지만 남들보다 조금더 많이 흘리시거나 냄새가나서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은 항상 겨드랑이 냄새에 대하여 스트레스 받고 특히 옷을 입을때 많이 신경을 쓰시는데요?
겨드랑이 암내원인에 대하여 모르시는 분들은 혼자 자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나만? 왜나지? 라고 비판하며 그혼자 스트레스 받으시는분들이 예상외로 정말많으신데요? 이는 선천적으로 태어나신 분들이 많기에 너무 비판하시지 않아도됩니다.
대체적으로 동양인을 제외한 외국인 같은경우는 겨드랑이냄새가 조금더 심하게 나는 경향이 심합니다. 이는 사람마다의 고유의 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땀냄새의 원인에는 피지선과 땀샘에서 나오는 물질에 의해 일어나며, 대체적으로 평상시에 육류를 과하게 섬취하시는 분들에게 조금더 많이 일어납니다. 암모니아와 지방산이 남들보다 많이 발생하게되면 땀냄새가 조금더 심하게 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들보다 자신이 더 잘아는 땀냄새 어디를 가든 누구와있든 신경쓰게 됩니다. 이루어지고싶은 상황이 아니지만 자신도 모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들 받으시는데요?
땀냄새에 대한 원인에는 성호르몬과의 관계도 있습니다. 특히 사춘기시절에 많이 나는데요 냄새는 약간 비릿하며 색깔은 무색입니다. 이때 자신이 생각해도 너무나 심한 냄새가 난다면 이것을 액취증이라고 합니다.
일단 냄새가 심하신분들은 하루에 한번씩은 샤워를 할때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없이 깨끗이 닦아줍니다. 평상시에는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 땀흡수가 잘되는 옷을 입으며, 섭취하는 음식에 조금도 신경을 써줍니다.
주의해야할 음식으로는 자극적인 음식이나 육류 또는 단백질이 많고 고칼리 식품을 피해야하며. 음주같은경우도 조금 삼가해줍니다. 이렇게 해서도 땀냄새가 심하신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진단받고 치료받는게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십니다.
또한, 액취증이나 겨드랑이 암내는 가족의로부터 유전될 경향도 있으므로, 가족중 해당사항에 포함된다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부위보다 겨드랑이가 심히 냄새가난다면 유의해야합니다. 또한, 자신이 평상시 입던 흰색옷이 노랗게 보일경우에는 확실히 액취증에 가까우니 근처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사람에게는 여러가지 기능이있습니다. 시각 촉각 청각 후각 미각을 대표적으로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고 자리를 갖게되면 풍기는걸 향기라고합니다. 누군가에게 첫인상은 중요하며 자신이 원치않는 냄새가 나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는 문제로 여길 수 있습니다.
땀냄새가심하거나 주위에서 누군가가 말해줄경우에는 의기소침해하거나 현실을 부정하지않고 직접적으로 자신에게 나는 액취나 남들보다 심하게 땀이 난다고 느껴질시에는 위에서 설명한 음주와 잦은 육류및 단백질 섭취를 중단하고 채식이나 자극적인 음식들을 자제해보고, 그 후로도 진행이 된다면 혼자 해결하려 하지않고 병원에가서 진단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액취증이 가장심한 나이는 10대이며 그후로는 20대초중반입니다. 액취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채소가 좋으며 그중 시금치 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호박이 있으며, 남녀노소 따지지않고 좋아하는 바나나도 있습니다. 음식섭취도 중요하지만 항상 청결히 씻어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