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에 이런일이

김성태 딸 합격명단 없다??

감각적 시야 2019. 1. 31. 22:29

김성태 딸 합격명단 없다??


KT특혜 채용 의혹을 받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이름이 2012년 하반기 KT 정규직 공채 명단에 없는것이 보도가 됐다.



케이티 정규직 공채는 1차 시험인 서류전형 합격자가 아니면 2차인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오늘 31일 서울남부지검이 최근 성남시 정자동 케이티 본사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했고, 이를 통해 2012년 하반기 케이티 정규직 공채와 관련한 자료를 확보했다.



김의원의 딸 김모씨의 케이티 특혜 채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당시 서류 전형 명단에 김 씨의 이름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검찰이 확보한 자료에는 김 씨가 최종 합격한 2012년 하반기 케이티 공채 시험 당시 '서류 전형 합격자 명단'이 포함돼 있는데, 이 명단에 김 씨의 이름이 없다는 것이다.



정규직 공채에서는 서류 전형 합격자가 필기시험을 포함한 '종합인적성검사'를 치르게 되는데, 이는 케이티가 서류 전형 합격자 명단을 통보하고 검사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케이티의 한 관계자는 "종합인적성검사 의뢰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은 김의원의 딸이 서류 전형에 불합격했거나 아예 서류 전형에 응시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종 합격자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보아 시험을 보지 않고 임원면접만으로 합격시킨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의원 측은 정당한 절차를 거쳐 공개채용 시험에 합격했다고 주장해왔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